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기간 얼마나 어디서 해야 하나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생활 5일째 입니다.


오늘은 벌써 5일째 되는 날인데 왜 아직도 10일이나 더 격리생활을 해야 할까요?
뭔가 계산이 이상합니다! 분명 2주라고 했는데.. 그쵸?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따른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기간을 알려드릴게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기간? 입국시간에 따라 다르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는 만으로 14일동안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8월 1일에 한국에 입국한 사람이라면
총 14박 15일의 시간을 자가격리해야 하며, 8월 15일에 격리가 종료됩니다.


만약에 8월 1일 오전에 한국에 들어오셨다면, 8월 15일 정오에 자가격리 조치가 해제되며,
8월 1일 오후 비행기로 들어오셨다면, 8월 15일에서 16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자가격리 조치가 해제됩니다.
이렇듯 시간에 따라서도 자가격리가 해제되는 시간이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글 수정합니다: 규정이 바뀌어 비행기 시간이 어떻든 만 14일 되는 날의 정오(오후 12시) 에 격리 해제 조치 됩니다!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해외입국자는 어디서 지내나요?

각 시마다 지정된 시설이 있는데요, 서울시에서는 몇 군데 호텔에서 숙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리센츠동대문, 스카이파크호텔동대문에서 숙박과 더불어 1일 3식의 식사까지 제공해준다고 하는데요.

비용은 물론 자비로 부담하셔야 하나, 3식을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네요. 이전에는 1박당 10만원으로 총 140만원이었는데, 8월 이후로 210만원? 정도로 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에어비앤비에서도 자가격리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관할 구 보건소의 승인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독채인 에어비앤비라면 주소지 관계 없이 자가격리 시설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도 오피스텔 에어비앤비에서 묵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자가격리가능 숙소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도 있던데 숙소 예약률이 엄청 높더라구요.

저는 직접 하나씩 찾아서 호스트분들께 메시지를 보내면서 찾았습니다.

 

당연히 거절을 많이 하셨는데(물론 이해합니다!) 가능하다고 답변주신 호스트분이 있으셔서 저렴한 비용(66만원 가량)으로 격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자택에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독채로써 방과 화장실을 혼자서만 사용할 수 있다면 말입니다.

 

 

해외입국자는 뭘 먹고 사나요?

저는 마켓컬리와 배달의민족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가족이 직접 술 배달을 해줬습니다(문앞... 감사합니다) 와인이랑 맥주를 가져다 준 덕분에 와인 한 잔 마시며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사진은 오늘 먹은 마켓컬리의 묵은지차돌듬뿍볶음밥인데 한끼 식사로 간편하고 맛있더군요.

배달의민족으로는 떡볶이, 곱창, 피자 등을 시켜먹고 있습니다.

확찐자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 같습니다.

 

 

 

제가 지내는 숙소도 나쁘지 않아서 내일은 숙소를 소개해 드리는 글을 써보겠습니다!

호스트 분께서 친절하시고 신축이라 아주 깨끗합니다.

 

그럼... 내일 또 자가격리 일지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