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코인 시세가 계속 높게 유지되면서 보라코인 전망에 대해서도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보라코인 시세, 전망, 호재 등 보라 코인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보라코인 시세 가격
12월 29일 고가 1,190원을 기록하며 12월 들어 큰 변동성 없이 1천원 초반 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보라 코인 가격입니다. 전문가들은 게임주의 상승세가 12월 들어 소폭 조정기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하면서, 본격적으로 게임 출시가 시작되는 내년이 오기 전에 조정 시 매수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보라코인 전망
보라코인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보라코인은 '웨이투빗'의 자회사 '보라'의 가상화폐인데요. 보라(BORA)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가용성과 성능, 확장성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서 이중 네트워크 및 토큰을 구현하여 빠른 처리속도와 확장성이 큰 장점입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시스템을 토대로 입점과 거래 수수료 등을 최소화하면서 서비스 제공자가 좋은 서비스를 만드는 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보라의 목적이며, 보라는 현재 업비트, 빗썸, 코인원 거래소 원화마켓과 업비트 BTC 마켓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보라코인과 프렌즈게임즈
보라코인과 카카오게임즈를 많이들 연관지어 생각하시는데요. 어떻게 관련이 있을까요? 프렌즈게임즈가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데요, 지난 5월 프렌즈게임즈는 웨이투빗과 합병이 되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NFT 사업 진출을 공식화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보라를 통해 유통되는 콘텐츠가 더욱 다양해질 전망인데요. 웨이투빗과 합병된 이후 프렌즈게임즈가 하루를 10분 단위로 나눈 '타임슬롯'을 NFT로 만들어 판매하는 NFT 거래소 '투데이이즈' 서비스를 시범 출시하였고, 투데이이즈가 오픈형 블록체인 서비스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하면서, 보라코인 시세가 오른 바 있습니다.
프렌즈게임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게임 및 서비스 개발을 준비하던 나부스튜디오도 합병하였습니다. 이는 P2E(Play to Earn) 게임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시그널로 보입니다. 웨이투빗 또한 NFT 게임 개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은 이야기입니다. NFT 기반 P2E 게임을 개발하였을 때, 보라코인과 클레이튼 코인이 활용될 수 있어서, 보라코인 시세 상승 전망이 예상됩니다.
👉 보라 코인 토큰이 사용되는 투데이이즈 관련 인터뷰 (링크)
보라 코인을 사용하는 투데이이즈에 관련된 내용은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한번 발행되면 변경이 불가능했던 기존의 NFT와 달리, NFT의 소유자는 입력된 내용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특성 상 다른 플랫폼이나 지갑으로 이동하여 NFT를 소유 및 거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과 연동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개인간 자유로운 거래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보라코인 호재
2022년 NFT 기반 게임들의 출시를 앞두고 카카오게임즈의 상승세를 업고 보라코인 시세도 상승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클레이튼 코인과 비교해서 시가총액이 낮아 변동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호재의 한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