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까지 해외입국자로서 14박 15일 간의 자가격리 생활을 하였습니다.
저는 에어비앤비에서 격리생활을 하였습니다. 호텔 시설을 이용할 경우에는 끼니를 챙겨준다고 하여도 200만원 되는 돈이 너무 부담스러운데, 에어비앤비는 숙소비용이 잘 찾아보시면 50만원 대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이 가격은 1인 기준이며 방 컨디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호텔 대비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자가격리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이점입니다.
저의 경우 숙박비용은 60만원 대로 해결을 하였으며, 배달음식, 마트배달 합쳐서 20만원이 약간 안 되게 사용하였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 격리를 하게 되면 식료품으로 직접 요리를 해먹음으로써 건강하면서도 저렴한 식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저의 경우 직접 에어비앤비 숙소를 서치, 호스트 분들께 일일히 여쭤보는 형식으로 손품을 팔아 신축 레지던스 숙소에서 격리기간 동안 머물렀는데요. 직접 찾아보고 여쭤보는 수고를 덜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cafe.naver.com/airbnbselfisolation
에어비앤비 자가격리 : 네이버 카페
에어비앤비 자가격리를 필요로 하시는 귀국자분들과 에어비앤비 슈퍼 호스트들을 연결해 드립니다.
cafe.naver.com
바로 에어비앤비 자가격리 카페입니다. 에어비앤비 슈퍼 호스트 분들께서 격리 전용 숙소로 방을 놓아 주셨습니다. 슈퍼 호스트들의 에어비앤비를 격리 숙소가 급하게 필요한 해외 입국자 분들과 연결해 주십니다. 저도 가입하고 문의를 드려보았는데 카페 매니저님 카톡이 정말 빨랐습니다.
서울의 여러 지역뿐만 아니라 인천, 수원, 울산에도 격리자가 머무를 수 있는 에어비앤비가 마련되어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다들 해외에서 입국하시면서 힘드실 텐데 자가격리 숙소 잘 찾으시기를 기원합니다.
www.airbnb.co.kr/c/53236b?referral_share_id=37700a24-7fd9-4e5c-b68d-ad3b6f798564
첫 여행에서 ₩45,000 할인 혜택을 받으세요!
www.airbnb.co.kr
에어비앤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때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코드입니다. 혹시 숙소를 직접 예약하실 예정이라면 할인 혜택도 받으세요. (처음 가입하고 이용하시는 회원에게 한함)